Tuesday, 26 July 2011

펜션과 수영장의 랑데부 "태안에서 만나요"

    
펜션과 수영장의 만남이 여행자의 발길을 끈다. 갯벌천국 태안에서 만나는 수영장 펜션들(사진 가시버시펜션)

대한민국 최고의 해수욕장이 줄을 선 서해안, 최고의 낙조 포인트, 그리고 전국적인 방제 봉사활동으로 되살아난 바다. 모두 태안반도에 관한 설명이다. 전과 다름없는 청정해수욕장과 아름다운 낙조, 신나는 갯벌체험이 기다리는 태안반도로 여름휴가를 계획한 그대여!
혹, 수영장 있는 펜션을 고대하지 않았던가?! 특히 서해안은 물때가 맞아야 물놀이가 가능한 해안. 쉬고 싶을 때 쉬고, 물놀이를 원할 땐 언제든 ‘풍덩’ 물놀이 할 수 있는 수영장 펜션은 여름 여행자의 로망이다. 여행자 마음을 헤아려 태안반도에서 찾았다. 수영장 있는 펜션열전!

                                   
한 차원 다른 펜션 해양리조트형 『펜션 롯지벨로세앙』
 
 

태안반도 위쪽 태안군 이원면에 위치한 롯지벨로세앙. 롯지벨로세앙은 프랑스어로 아름다운 바다라는 뜻이다. 가격이 여느 펜션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곳으로 정평 난 곳이다. 해양리조트를 표방하는데 걸맞게 다양한 편의시설들을 갖추고 있는데 수영장은 기본, 사우나, 휘트니스클럽, 테니스장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리조트 바로 앞에는 갯벌체험장과 모래사장이 있어 가족끼리 조개잡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조개와 소라는 펜션에서 대여하는 바비큐 그릴에 즉석에서 요리해 먹을 수도 있다.
주변 해수욕장으로는 고운모래사장과 송림으로 유명한 사목해수욕장과 규모가 작고 아담한 대신 잘 알려지지 않은 꾸지나무골 해수욕장이 있다. 이곳을 이용한 ‘은우마미’란 아이디의 한 주부는 “야외수영장에서 바라보는 배경이 마치 태국 신혼여행 갔을 때의 리조트 분위기와 흡사했다”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바비큐장, 수영장이 한데 모여 있어 가족끼리 즐기기에 적격이었다고 평했다.

 주  소: 충남 태안군 이원면 내리 1031-6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 입소문 난 『페블비치』
 
 
"해수욕장 안나가고 페블비치 수영장에서 놀았어요.”
 
안면도 페블비치를 다녀온 이용객의 말이다. 해수욕장과는 또 다른 멀끔한 멋에 반했다는 것. 무엇보다 페블비치는 바다가 바라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것이 큰 장점이다. 푸른 잔디와 바다, 그리고 하늘을 한눈에 담을 수 있음은 휴가철 꼭 한번 해 보고 싶었던 일상탈출의 모습일 터. 이에 더해 객실에서 서해안의 일몰을 바라볼 수 있는 건 덤이다.
펜션 주변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밧개해수욕장과 안면도 해수욕장, 일몰이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꽃지해수욕장, 바람아래해수욕장과 고남패총박물관 등이 있다.
또 펜션 바로 앞바다에서 배낚시와 갯바위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도 강태공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펜션에서 머지않은 영목항에서는 바지락, 소라, 고동, 우럭, 농어 등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수산물 장보기에 그만이다.
◁주차장 건물 3층에 마련된 수영장

                       객실에서 수영장까지 2초면 입수?! 안면도『가시버시펜션』



안면도에서 아래로, 고남면 장곡리까지 오면 가시버시펜션을 만날 수 있다. 가시버시펜션 역시 안면도에서 깨끗한 수영장과 깔끔한 객실로 알음알음 알려진 펜션 중 하나다. 특히 가시버시펜션은 객실에서 나오자마자 바투 보이는 수영장을 이용하기 좋다. 수영복을 갈아입고 나오자마자 물속으로 퐁당 ‘입수’가 가능한 것. 가시버시펜션 이용객은 “한번 방문 후에 주인아저씨의 친절함에 단골이 됐다”며 다음 여름을 기약하기도 했다.
꽃을 아끼는 주인장의 솜씨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야생화 꽃밭과 객실에서 보이는 숲이 싱그러움을 더한다. 안면도의 바람아래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을 비롯해 안면도 자연휴양림, 영목항 등을 즐기기에 좋은 위치다.

주  소: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곡리 186-2 번지


                           펜션에서 놀기만 해도 풍성해지는 마음『바람아래펜션』
 
   
“자연 그대로의 자연을 소중히 여깁니다.”
안면도 태안바람아래 펜션의 모토다.
펜션에서 묵기를 원하는 여행자의 대부분은 “호텔이나 모텔같은 숙박업소가 싫다”고 한다. 편히 휴식을 즐기러 왔으니 탁 트인 공간에서 여유롭게 즐기고자 하는 마음 일 터. 이곳 바람아래펜션에서라면 그 여유를 즐기기에 충분할 성 싶다.
5,000평이라는 넓은 부지에 놀이터와 텃밭, 야외수영장과 바비큐장 등을 갖추고 저수지로 이어진 자연산책로를 거닐다 보면 애써 다른 곳을 찾지 않아도 될 만큼 휴가가 풍성해 진다. 특히 무료로 대여해 주는 자전거를 타고 주변 하이킹을 하거나 아이들과 동물농장을 살피는 것은 이곳만의 특별한 재미를 준다.
 

  주  소: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장곡리 130번지


                     푸른 하늘, 푸른 바다, 푸른 숲, 그리고 수영장! 『아드리아 펜션』
 
▷시원한 물줄기를 내뿜는 아드리아 펜션 수영장, 숲 속의 싱그러움을 배경삼은 아드리아 펜션 전경
서해안고속도로를 달려 홍성 IC를 지나, 몽산포방향으로 가다보면 아드리아펜션을 만난다.
태안의 남쪽으로 길게 그려진 몽산포해수욕장은 해변과 넓은 갯벌이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곳이다. 몽산포해수욕장 뿐 아니라, 청포대해수욕장, 마검포해수욕장 등 구미에 맞게 골라 갈 수 있는 아드리아펜션의 넓은 야외수영장은 펜션이용객들을 펜션에 붙잡아 놓는 효자역할을 한다. 아드리아펜션 주변에는 장길산세트장과 국내 최대의 난 식물원인 오키드식물원, 허브관광농원 팜카밀레가 있어 볼거리가 풍성한 편. 몽대포구 근처에서는 싱싱한 자연산 회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횟집들이 많다. 방파제 낚시나 배낚시를 즐기기에 적격이다.

   주  소: 충남 태안군 남편 양잠리 1098-15 번지


                    몽산포서 해수욕, 굴혈포서 갯벌체험, 『스페이스캐슬』에서 수영!
 
 
몽산포해수욕장 또 하나의 수영장 펜션, 스페이스캐슬.
스페이스캐슬은 몽산포해변과 자동차로 5분 거리, 굴혈포 해수욕장과는 도보로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굴혈포 해수욕장에서는 여름철 바지락 캐기 갯벌체험이 가능해 인기가 많다. 바지락은 1인당 1kg 채취가 가능하며, 입장료는 3,000원이다. 펜션내에서는 수영장과 바비큐장, 족구장, 장미밭, 산책로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디 ‘atomix’를 쓰는 이용객은 지난해 여름휴가를 이곳에서 보냈다며 “수영장이 정말 압권이었구요. 아이들이 무척 신나게 잘 놀아서 좋았습니다”며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주변에 몽산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몽대포구, 청포대해수욕장, 마검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장길산세트장, 오키드식물원 등 해수욕장과 더불어 둘러 볼 곳이 많다.
주  소: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리 871-7번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